Menu cloudTerms and Conditions

제1조(목적)

이 약관은(주)프람트테크놀로지(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유료사용자를 위한 메뉴클라우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및 메뉴클라우드 모바일웹 서비스(이하 "모바일웹서비스")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PC 통신,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앱, 모바일웹, 회사의 제휴 사이트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함, 2013. 1. 31. 현재)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트”는 “모바일웹”으로 표기 될 수 있습니다.
  • www.menucloud.co.kr
  •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사이트
(2)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레스토랑의 운영자를 위한 디지털 메뉴판인 "메뉴클라우드 오우너" 서비스와 일반 모바일 사용자가 이용하는 "메뉴클라우드 모바일웹" 서비스의 2가지가 있습니다.
"회사" 가 제공하는 모바일 웹은 메뉴클라우드 모바일웹(이하 "모바일웹" 이라 한다) 이며 이는 회사의 사이트 회원포함 스마트폰 이용자가 사용하는 모바일웹입니다. "모바일웹"의 사용자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유료회원의 메뉴 및 그 메뉴의 랭킹확인 등의 정보 획득 및 품평, 후기 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OFF Line 상거래" 또는 "모바일웹서비스"를 통하여 "회사"가 요구한 입력양식에 따라 정보제공 후 가입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사이트 회원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무료회원과 유료회원이 있습니다. 무료회원은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하는 자이며, 서비스 이용 시 기능의 제한이 있습니다. 유료회원은 회사와 이용 계약을 한 업체로 계약내용에 따른 금액을 지불하고, 계약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입니다. "메뉴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하 "모바일웹회원"이라한다)은 모든 "모바일웹서비스"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4)비밀번호(Password):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또는 모바일웹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 숫자 또는 그 조합을 말합니다.
(5)임시 비밀번호: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이 "회사"에 비밀번호를 등록하지 않았거나 비밀번호 분실 시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임시로 발송되는 문자, 숫자 또는 그 조합을 말합니다. 유료회원의 경우, 보안을 위하여 비밀번호의 전송은 계약 당시 책임자로 기재한 자의 휴대폰 번호에 SMS로 전송합니다.
(6)포인트: "모바일웹회원"의 활동에 대하여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재화입니다. 포인트의 제공 및 금액, 사용조건은 회사의 사이트 또는 모바일웹회원의 서비스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실질적 재화의 가치를 가지나, 현금으로 교환은 불가하며 "회사"가 지정한 유료 회원의 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혜택: 유료회원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 메뉴의 무료제공 등을 말합니다.
(8)게시물: 회원 또는 모바일웹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 및 모바일웹 또는 SNS 채널상에 메뉴클라우드 관련하여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9)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최소 그 적용일자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4)전 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탈퇴할 경우 "회사"가 정한 탈퇴정책에 따릅니다.
(5)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이용계약의 성립)

(1)이용계약은 회원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3)만 14세 미만의 회원은 이용계약을 할 수 없습니다.

제5조(이용신청 및 승낙)

(1)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하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회원 또는 모바일웹회원의 실명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2)이미 가입된 회원 또는 모바일웹회원과 정보가 동일한 경우
  3. 3)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이 있는 경우
  4. 4)이용자가 이용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사"로부터 강제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5. 5)부정한 용도 또는 반사회적인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 및 "모바일웹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6)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7)"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단, 이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8. 8)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입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공지되는 채널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 (포인트의 소멸, 혜택의 소멸 등 또는 서비스 회원의 메뉴편집기 접근 및 편집권한의 박탈)에 대한 책임은 서비스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에게 있습니다.

제6조(이용계약의 종료)

(1)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의 해지
  1.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규정에 따라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제5조 제2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3.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근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또는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3)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유료회원의 경우는 서비스 이용 계약에 따라 환불 또는 추가 금액의 납부가 이루어지며 모바일웹회원의 포인트 및 혜택은 소멸되며, 얩회원 정보의 변경으로 인한 포인트와 혜택의 이전 등의 처리는 "회사"의 규정에 의합니다.
(4)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모바일웹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회원의 경우 이용계약 종료로 인한 서비스의 기능을 이용 못하는 것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이용제한 등)

(1)"회사"는 회원 또는 모바일웹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유료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등과 같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포인트, 적립금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의 전화번호 정보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개인정보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모바일웹회원의 전화번호 변경에 따라 기존에 수신 받은 혜택이 삭제된 경우 재발송이 불가합니다. 전화번호 변경 시에 혜택의 보관 및 이전의 책임은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에게 있습니다.
(5)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이 전 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의 의무)

(1)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동영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의 의무 불이행
  8.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제10조(회사의 의무)

(1)"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회사"는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회사"는 모바일웹회원에게 포인트 및 혜택을 직접적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유료회원의 요청에 따라서도 포인트 및 혜택을 모바일웹회원에게 중계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모바일웹서비스 이용)

(1)이용자는 모바일웹서비스를 이용하여 가맹점 별 포인트 및 혜택을 모바일로 확인하고 주변의 "서비스" 유료회원의 업체 또는 필요에 따라 무료 업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2)이용자가 모바일웹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는 본인의 위치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가 "모바일웹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이용하는 데 동의하여야 합니다.

제12조(게시물의 관리)

(1)"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광고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거나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8. 기타 이 약관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9. 전 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조정, 판결, 민사, 형사 불문) 귀책사유 있는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은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13조(게시물의 저작권 및 배타적 이용허락)

(1)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2)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은 "회사"에게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license)를 부여합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검색노출, 판촉, 홍보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의 일부를 수정, 복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제14조(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에 대한 통지)

(1)"회사"가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핸드폰번호를 통한 SMS나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15조(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 "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6조(서비스 또는 모바일웹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 또는 "모바일웹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제17조(서비스 또는 모바일웹서비스 제공의 중지)

(1)"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또는 모바일웹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또는 모바일웹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 또는 모바일웹서비스"를 중지 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또는 모바일웹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또는 모바일웹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또는 모바일웹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또는 모바일웹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SMS, 전자우편,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9조(모바일웹회원의 포인트 적립 서비스)

(1)포인트는 유료회원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버 화폐로서 해당 유료회원의 상점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적립, 전환 기타 이용방법은 "회사" "서비스 및 모바일웹서비스"에서 정한 규칙에 따릅니다.
(2)포인트의 적립, 전환 기타 사용에 관한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내용이 변경될 경우 이용자에게 태블릿 기기, SMS, "사이트", "모바일웹서비스"를 통하여 변경되기 전 변경내용을 고지합니다.
(3)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가 정하며 기본적으로 적립/전환시점으로부터 다음 년도 말일까지입니다. 단, "유료회원"이 제공하는 혜택의 유효기간은 유료회원이 정한 기간 동안 한하며, 그 기간동한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4) 모바일웹회원 탈퇴 시 전환 또는 적립된 포인트 미사용 분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20조(혜택전송)

(1)"회사"는 수신에 동의한 이용자에게 SMS, 전자우편 또는 기타 수단으로 혜택을 전송합니다. 전송되는 혜택은 복수의 가맹점들의 혜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2)이용자의 임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삭제된 혜택의 복구 요청은 "회사"에 신분증 사본 전송 또는 "휴대폰 문자메시지 인증"등을 통하여 본인이 확인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단, 이는 가맹점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문자메시지 인증 방법의 선택시는 가입시 기입한 휴대폰 번호에만 됩니다.
(3)"회사" 또는 "유료회원"이 제공하는 혜택 전송작업은 공휴일과 "회사"가 쉬는 날 및 처리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21조(포인트 및 혜택사용)

(1)"모바일웹회원"은 회사 또는 유료회원이 주는 포인트와 혜택에 대해서 "회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 가능합니다.
(2)유효기간이 경과한 포인트 및 혜택은 사용할 수 없으며 어떠한 형태로도 환불이 불가합니다.
(3)포인트 및 혜택 사용에 있어 회사 또는 유료회원의 최소기준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포인트와 혜택의 경우 금전으로의 교환/환불이 불가합니다.
(5)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2조(저작권 등의 귀속 및 이용제한)

(1)"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3조(개인정보보호)

(1)"회사"는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회사"는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3)"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이 허용되는 경우
  2. 배송업무 등 거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배송업체에 알려주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의 동의를 구한 경우

제24조(면책 조항)

(1)"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회사"는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회사"는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회사"는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회사"는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간 또는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분쟁 해결)

(1)"회사"는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회사"는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이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26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1)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2)"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 및 모바일웹회원과 "회사" 간의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소합니다.
* 부 칙
1. 이 약관은2012년 12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작성일 : 2012년 11월 15일, 시행일 : 2012년 12월 30일)